MY MENU

기관장 인사말

모든 세대가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세대공존 복지공동체, 이제 다시 시작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올 해에도 변함없이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을 사랑해주시는 광명 시민 여러분! 복지관과 함께 하는 수많은 자원봉사자, 후원자 여러분! 그리고 눈에 잘 띄지 않는 모든 곳에서 복지관과 조금 더 밝은 모습의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동역자 및 협력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28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지역사회복지관으로서 광명시의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해왔습니다. 아동,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등 지역주민의 특성과 욕구를 기반으로 한 복지사업과 지역주민과 함께 마음을 나누고 소통하는 '하안'만의 색깔이 있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왔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마을의 역량을 바탕으로 마을주민을 주인으로 세워 개인과 조직,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서비스의 지속성과 연속성을 통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지역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새로운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시도하여 광명시를 비롯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실천의 모델로서 자리매김하는데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복지관의 직원들은 지역주민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 ‘책임성 있는 공유’, 사회복지의 가치를 재생산하는 ‘전문성 있는 실천’을 통해 단 한 사람도 소외나 배제 없이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 공존의 사회로서 모든 세대가 더불어 행복한 지역사회인 ‘세대공존 복지공동체’를 지향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세대공존 복지공동체를 위해 주민과 소통하고, 민-민 기관과 협력·연대하고, 민-관 복지 거버넌스를 통해 광명시 지역사회의 새로운 협치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애정을 가지고 함께 했던 지역주민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님과 후원자님! 누구나 꿈을 꾸고, 누구나 희망을 노래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장
김 재 란